제주도청소용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포스트잇 조회 0회 작성일 2020-11-21 14:44:54 댓글 0

본문

취미도 청소 직업도 청소. 청소 아티스트의 청소부가 된 ssul

청소를 좋아하지만, 집에선 잘 안합니다. 돈이 안되기 때문이죠 하하.



안녕하세요. 애월독거노인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멀쩡하게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왜 제주도에서 청소부로 살고 있는지에 대한 얘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사실 제 직업이 청소부가 맞긴 합니다만, 청소부는 제가 가진 직업중에 한가지일 뿐이에요. 지금 제주도에 이주한지 4년된 저는 프리랜서로서 여러가지 일을 하고 있어요.

오늘 영상의 주제인 청소라는 직업을 선택한 첫번째 이유는 우선 적성에 너무 맞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청소 아티스트라고 부를 만큼 청소가 너무 재밌고 지저분한 것들이 제 손을 거쳐서 깨끗해지고 깔끔하게 정돈될때의 쾌감이 너무나 좋다고 할까요? 뒤늦게 적성을 찾은 기분입니다. 그리고 관광지인 제주도는 청소만 하면서 살아도 일거리가 충분히 있을만큼 청소부에겐 살기 아주 좋은 동네예요.

두번째 청소를 하게 된 이유는, 이건 계기가 있는데. 처음 제주도에 와서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숙소 예약 대행 업무를 한 적이 있어요. 이때 20개 정도 되는 객실의 팬션 예약과 청소 배정 업무를 했었는데요. 동네에 청소를 오래동안 하신 어머니 한분이 계셨었어요. 1개 방을 청소할때 이분한테 드렸던 비용이 5만원이었거든요. 근데 워낙 청소 짬밥이 되시나보니 하루에 청소를 많이 할때는 보통 8개에서 12개씩 하시더라고요. 물론 힘드셨겠지만, 이게 돈으로만 쳐도 40만원에서 60만원이 되는 수준이었거든요. 더 놀라웠던건 이 분은 저희가 운영하던 숙소 전속도 아니었고 시간이 남을땐 다른 팬션에 가서 청소를 몇개 더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심지어 이분이 청소했을때는 컴플레인이 나온적도 거의 없을 정도로 깨끗했었어요. 이때 처음으로 아 제주도에서는 노하우가 쌓이면 청소로만으로 충분히 오래 오래 전문직 수준으로 먹고 살만 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세번째 이유는 청소는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거의 없어요. 그냥 주어진 시간 안에 내가 맡은 할당량만 끝내면 됩니다. 누구랑 협업해서 같이 일하는 것도 아니고 누가 빵꾸를 내거나 상사가 압박을 주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업무 스트레스는 거의 없어요. 청소 상태 컴플레인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다면 있을수 있겠지만, 누구한테 잘보이려고 청소하는게 아니고 구석 구석 깨끗해져야 제 기분이 좋아지는거라 그런 부분에서 저는 아주 본투비 청소부 라고 할수가 있어요.

제주도 민박집 사장이 말해주는 숙박업의 실체 (1부 청소)

#제주도숙박업 #제주도자영업 #자영업
*본 영상은 업체로부터 일체 지원을 받지 않고 제작하였습니다*
(의뢰나 협찬을 받을 시 반드시 이점을 설명과 영상에 알리겠습니다)

*연출이나 각색이 없는 내용입니다
*출연자에 대한 악플은 차단 신고 처리합니다

*추천,문의 : stevejobtube@gmail.com

제주도청소방역 다모아탑클린

한림읍전원주택

... 

#제주도청소용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7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2i0bn4pkwb4vod9gljlvxl.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